VIEW 518
크게 작게
맥미니 2011 mid SSD 추가장착



이번에 들어온 기기는 2011년에 출시된 맥미니 모델인데 여기에 기존 하드를 유지한채로 SSD를 장착하고 싶다고 하시네요.

 

보통 일반 하드를 때어내고 SSD 교체를 하는 분도 많은 편인데 대용량이 필요하신 분들은 지금처럼 HDD를 단 상태로 SSD를 추가하시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별도의 전용 케이블을 사용해야하고 메인보드까지 따로 분리해줘야하니 손도 많이 가는 작업입니다.

 

 

 

 

고객님께서 가져오신 맥미니 상자와 SSD입니다.

 

상자를 재활용하셨는지 마이크론사의 SSD 케이스 안에 트랜샌드사의 SSD가 들어있더군요.

 

저희 맥미니 SSD 추가 전문점 피씨가드에서는 세계 최고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삼성전자의 제품을 써서 작업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SSD는 메이커가 많아서 어느 회사의 제품을 구매해야할지 망설이시는 분도 많은데 선호하는 메이커가 있는게 아니라면

 

삼성전자의 SSD를 구매하는게 대체적으로 무난합니다.

 

 

 

 

맥미니에 새로 장착해줄 트랜샌드사의 SSD입니다.

 

국내에서는 USB나 SD 카드 제조사로 유명한 곳인데 SSD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맥미니 SSD 추가 작업을 위해 보드를 통채로 들어내야하는만큼 작업 시간은 꽤나 긴 편입니다.

 

지금처럼 고객님께서 직접 SSD를 가져오시면 공임비와 추가 케이블 값만 받고 업그레이드를 해드립니다.

 

맥미니 말고도 아이맥에도 SSD 장착이 가능하니 느린 속도를 올리고 싶다면 가까운 매장을 방문해주세요!

 

 

 

 

SSD 추가 장착이 끝난 맥미니입니다.

 

작업 전에는 SSD 한개 정도는 들어갈 공간이 남아있었는데 이번 업그레이드 작업을 해주면서 내부가 꽉 차버렸네요.

 

분리해낸 팬과 메인보드도 다시 조립해주고 마지막으로 OS까지 새로 설치해주면 모든 과정이 끝납니다.

 

 

 

 

이제 SSD의 빠른 속도를 활용하면서 용량이 큰 자료는 기존에 장착되어있는 HDD에 저장하는 체계가 완성되었습니다.

 

HDD에 있던 자료들은 미리 다 백업을 해뒀으니 포맷도 해달라고 하셔서 초기화를 시켜드리고 요세미티 버전으로 새로 OS를 설치해드렸습니다.

 

기본적으로 최신 OS인 엘 캐피탄 버전을 설치해드리고 있으며 구 버전이 필요하신 분은 미리 말씀해주시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