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672
크게 작게
맥북프로 레티나 SSD 교체




오늘 작업해줄 맥북프로 레티나 2013년 13인치 모델입니다.

맥북에어나 레티나 모델 내부에 들어가는 SSD는 몇년도 모델인지에 따라 내부 규격이 달라지는 만큼 SSD 교체를 원하신다면 미리 연락해 상담을 받아보세요.

해외에서 직접 주문해오는 만큼 물건이 도착하는데는 약 1주일에서 2주일 정도 걸립니다.

가끔 램이나 CPU도 업그레이드 할수 있냐는 문의가 들어오는데 레티나 모델은 온보드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처음 구매할때가 아니면 사양변경은 불가능합니다.





애플스토어에서 처음 구매할때 128gb 기본 용량을 250gb로 올렸는데도 쓰다보니 용량이 금새 꽉 찬다고 말씀하시네요.

램이나 CPU와는 다르게 SSD는 탈착이 가능해서 지금처럼 업그레이드 문의가 틈틈히 들어오곤 합니다.

작업하기 전에 기기에 이상이 없는걸 확인하고 맥북 SSD 교체 작업에 들어가기로 했습니다.





기존에 장착되있던 250gb SSD와 새로 장착해줄 500gb SSD입니다.

맥북 SSD 교체 전문 피씨가드에서는 해외에서 직접 정품 애플 SSD를 구매해와서 업그레이드 작업을 해드립니다.

작업 시간 자체는 짧은 편이지만 부품을 구하는데 시간이 걸리는 편이니 미리 예약을 해주셔야 원하는 날짜에 물건을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최대 1tb까지 장착해줄수 있으니 용량 업그레이드를 원하신다면 가까운 매장에 연락해주세요.






새 SSD가 제대로 인식되는 사진입니다.

SSD 포맷을 한번 해주고 OS를 설치해주면 용량이 2배로 늘어난 맥북프로 레티나를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맥북프로 레티나 말고도 맥북에어도 비슷한 방식으로 SSD를 교체해 용량을 더 올릴수 있으니 관심이 있으신 분은 가까운 매장과 연락을 해보세요.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지원하지 않는 업그레이드 및 기타 수리를 저렴하게 받으실수 있으니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찾아주세요.






새 SSD를 장착해 용량이 확장된걸 보여드린 뒤 기존 250gb SSD를 드리고 작업을 끝냈습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SSD와 비교해보면 가격이 높은 편이긴 하지만 호환이 전혀 되지 않는 만큼 업그레이드를 원하신다면 애플 전용 SSD를 구매하셔야합니다.

맥북 SSD 교체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찾아오시기 전 간단하게 상담을 받아보시는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