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601
크게 작게
맥미니 SSD 추가작업



오늘 점검해줄 맥미니 2012년 모델입니다.

 

5년간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예전에 비해 부팅 속도나 그런게 많이 느려졌다며 점검을 해달라고 찾아주셨습니다.

 

잘 살펴보니 기기에 큰 문제가 없는걸 확인했는데요.

 

고객님께 기기 상태를 말씀해드리니 그렇다면 하드디스크 대신 ssd를 장착해 속도를 올려서 쓰고 싶다고 말씀하시는군요.

 

2012년 모델은 기존 하드디스크와 ssd를 같이 사용할수 있어서 큰 용량과 속도를 둘다 이용하고 싶은 분은 SSD 추가장착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업그레이드를 위해 맥미니의 커버를 제거한 사진입니다.

 

2012년 모델은 자체적으로 램 교체가 가능하고 2014년 모델과 큰 차이가 없어서 일부러 중고로 2012년 모델을 구입하는 경우도 제법 많습니다.

 

이제 맥미니를 분해해 새로 ssd를 장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SD 장착을 위해 맥미니 케이스에서 메인보드를 분리해준 사진입니다.

 

이제 하드디스크 브라켓까지 분리해주고나서 새로 SSD를 장착해주면 됩니다.

 

맥미니 수리 전문점 피씨가드에서는 공식 서비스 센터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여러가지 작업을 해드리는 만큼 업그레이드가 필요하시다면 저희 매장에 연락해주세요.

 

 

 

 

맥미니의 메인보드를 분리해주면 볼수 있는 파워 서플라이와 하드디스크 브라켓입니다.

 

이제 이 부품들까지 전부 분리해주면 추가장착 작업을 수행할수 있습니다.

 

보통 SSD와 하드디스크를 같이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고객님이 원하신다면 하드디스크를 2개 장착해주거나 SSD를 2개씩 달아주는 것도 가능합니다.

 

물론 퓨전드라이브 세팅도 가능하니 편하게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맥미니에 새로 장착해줄 삼성전자의 250GB SSD입니다.

 

요즘은 SSD가 대중화되서 다양한 기업의 제품들을 볼수 있는데요.

 

저렴한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128GB, 가격대 성능비가 우수한 모델을 원하신다면 256GB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 들어온 맥미니는 250GB SSD를 장착해달라고 하셔서 삼성전자의 정품 SSD를 사용해 업그레이드를 해드리기로 했습니다.

 

 

 

 

 

SSD 장착이 끝나고 완조립까지 전부 마친 뒤 OS를 새로 설치하고 있는 사진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버전과 똑같은 OS로 설치해달라고 하셔서 엘 캐피탄 버전으로 설치해드렸습니다.

 

엘 캐피탄 말고도 구버전 OS도 보유하고 있으니 필요한 버전을 미리 말씀해주시면 맞춰서 작업을 해드립니다.

 

구 버전을 설치하더라도 언제든지 앱스토어를 통해 최신 버전을 구할수 있는 만큼 필요한 버전을 골라주시면 됩니다.

 

 

 

 

SSD와 하드디스크가 모두 인식되는 사진입니다.

 

부팅 속도가 올라간걸 확인시켜드리고 맥미니를 출고해드렸습니다.

 

맥미니 수리 말고도 윈도우 설치 및 램 교체도 가능한만큼 업그레이드를 원하신다면 언제든지 상담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