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563
크게 작게
맥북프로 17인치 SSD 교체



오늘 작업해줄 기기는 맥북프로 2011년 17인치 모델입니다.

750GB 하드디스크가 장착되어 있는데 OS 진입하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며 SSD를 달아보고 싶다고 연락해주셨네요.

2012년까지 출시된 비레티나 모델은 자체적으로 SSD와 RAM을 교체해줄수 있어서 아직도 꾸준히 사용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상담을 해보니 1TB SSD를 쓰고 싶다고 말씀하셔서 부품을 주문 후 1TB SSD를 장착해드기로 했습니다.

추가적인 용량이 필요하시다면 ODD를 때어내고 그 자리에 SSD를 장착해주는 것도 가능하니 편한 방법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요즘은 ODD보다 USB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서 필요없는 부품을 제거하는 경우가 많은 편입니다.

때어낸 부품은 다른 노트북이나 PC에 연결해 휴대용 ODD로 이용할수 있습니다.





기존 750GB 하드디스크와 새로 장착해줄 삼성전자의 1TB SSD입니다.

용인시 맥북 SSD 교체 전문점 피씨가드에서는 세계 SSD 시장 점유율 1위인 삼성전자의 정품 부품을 이용해 작업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작업 시간은 짧은 편이며 다른 문제가 없는 한 당일 출고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때어낸 하드디스크는 맥북과 함께 출고해드리는 만큼 필요한 곳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1TB SSD가 정상적으로 인식되는 사진입니다.

맥북을 사용하는데 속도가 느려서 답답하신 분들은 하드디스크를 때어내고 SSD만 장착해줘도 큰 속도 향상을 느낄수 있습니다.

요즘은 SSD가 많이 보급되면서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SSD를 구매할수 있으니 직접 SSD를 구입해 가져오셔도 됩니다.





OS를 새로 설치해드리는 사진입니다.

보통 쓰기 무난한 최신 버전으로 설치를 해드리는데 기존에 쓰던 버전으로 맞춰달라고 하셔서 시에라 버전을 설치해드리기로 했습니다.

구버전부터 신버전까지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니 미리 말씀해주시면 고객님의 의향에 맞춰서 작업을 해드립니다.

오래된 운영체제를 선택하더라도 앱스토어를 통해 언제든지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한만큼 필요한 버전을 말씀해주세요.





운영체제 설치까지 모두 끝내고 기존 하드디스크에 남아있는 자료들을 SSD로 옮기는 마이그레이션 작업을 해달라고 말씀하셔서 데이터를 전송해드리기로 했습니다.

용량이 얼마 되지 않으면 금방 데이터 복사가 되지만 지금 같은 경우는 하드디스크가 거의 꽉 찬 상태라 시간이 오래 걸릴거 같네요.

용인시 맥북 SSD 교체 전문점 피씨가드에서는 기본적으로 당일 출고가 원척이긴 하지만 지금 같이 대용량 데이터를 복사한다면 아침 일찍 찾아주신다거나 하루정도는 여유를 주셔야합니다.






SSD 교체 및 운영체제 설치까지 끝낸 뒤 마이그레이션 작업까지 전부 완료한 사진입니다.

기존 하드디스크에 있던 OS 정보나 기본 세팅 내용들이 그대로 SSD로 옮겨지는만큼 그대로 사용할수 있는게 강점입니다.





모든 작업이 끝난 사진입니다.

맥북에 SSD를 장착해 부팅 속도가 크게 올라간걸 확인하고 고객님께 연락해 맥북프로와 하드디스크를 출고해드렸습니다.

맥북 SSD 교체 작업 말고도 윈도우 설치나 배터리 교체, 침수수리 같은 다양한 AS가 가능하니 관심이 있으시다면 용인시 맥북 SSD 교체 전문점 피씨가드에 연락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