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924
크게 작게
맥미니 SSD 교체



오늘 업그레이드해줄 맥미니 2012년 모델입니다.

 

맥미니 같은 경우는 2012년 모델과 2014년 모델의 성능이 비슷한 편이라 일부러 중고 모델을 구매해 사용하는 분도 많습니다.

 

2012년 모델은 SSD 추가도 가능하고 RAM도 따로 탈착해줄수 있으니 말이죠.

 

먼저 기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걸 확인하고 고객님께 구체적인 작업 시간을 알려드린 뒤 본격적인 교체작업에 들어갔습니다.

 

 

 

 

맥미니 같은 경우는 매킨토시중에서 가장 저렴하고 작은 모델이라 중고거래도 활발한 제품입니다.

 

액정같이 쉽게 깨지는 부분도 없어서 포장만 잘 해주면 택배로 편하게 받아보는게 가능하니 말이죠.

 

보통 SSD 교체를 하는 경우가 많지만 추가로 달아서 2개의 저장장치를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하드디스크를 들어낸 사진입니다.

 

이제 기존 하드디스크를 때어내고 생긴 빈 공간에 SSD를 장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SSD 교체를 하는 경우도 많지만 추가 장착도 할수 있으니 필요한게 있으시다면 미리 상담을 받아보세요.

 

 

 

 

새로 장착해줄 마이크론사의 SSD와 기존에 장착되어 있던 히타치의 500GB 하드디스크입니다.

 

맥미니 수리 전문점 피씨가드에서는 SSD 시장 점유율 1위인 삼성전자의 정품 SSD를 사용해 작업해드립니다.

 

지금처럼 직접 SSD를 가져오신다면 일정량의 공임비만 받고 맥미니 업그레이드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SSD에 OS까지 전부 설치한 사진입니다.

 

역시 SSD로 바꿔주니 부팅 속도가 확실하게 올라간걸 바로 체감할수 있네요.

 

부팅 속도 및 OS에 진입하는 것도 눈에 띌 정도로 빨라집니다.

 

속도가 느려서 짜증이 나신다면 SSD를 장착해보세요.

 

확연한 차이를 느낄수 있습니다.